본문 바로가기

OnlineSelling/AmazonAU

2020.10.18. 호주계정 개인셀러로 자동 변경

728x90

어제 저녁때 컴퓨터를 끄고 나니 휴대전화로 메일이 왔음다~ 띵~~~ 하는 소리가 들려 

확인해보니 아마존에서 온 메일입니다.

뭐지? 하고 제목을 확인해보니 ... 소름이 쫙 돋습니다.
이건 뭔 사고가 난거지???  
폰으로 확인을 하다가 심장박동이 빨라져서 다시 컴퓨터를 켜고 메일을 확인했습니다.

침착하자~ 침착하자~ 하고 자세히 읽어보니 미국계정이 아니고 호주계정입니다.

미국계정 작살난줄 알고 식은땀 흘린 것 생각하면 정말 완전 짜증입니다.

내 요청에 따라 프로계정이 개인계정으로 다운그레이되었다는 내용인인데
메일 첫 머리에 호주라는 말이 없어 아주 혼자서 똥오줌을 지렸습니다.
게다가 나는 계정변경을 요청한 적이 없는데... 
안내문이 왜 저모양이지??
계정이 해킹당했나 하는 생각부터....

순간 확 열이 오르더군요.  '아마존전용 혈압'입니다.

메일이 한통이 아니라 두통이 왔다는 것도 확인을 했습니다.

 

90일간 판매가 없어 비용낭비(?)를 막기 위해 자동으로 개인계정으로 내린다는 설명입니다.
어느 곳에도 아마존호주에서 발송했다는 힌트가 없어서 열이 받을대로 받더군요,

이것들이 아무리 셀러를 발가락때로 아는 것들이지만 정말 안내문 성의없구나... 하는 신경질...

아뭏든 호주계정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니 Indivisual로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엊그제 호주구독료를 빼갔습니다.


구독료 빼가고 다음 날 계정을 다운시킨겁니다.
구독료가 선불인걸로 알고 있는데 ...
분명 호주계정 생성할 때 셀러등록 승인나기도 전부터 구독료 빼간 것들인데...

이해가 안갑니다....

일단 프로계정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확인부터 해 봅니다.

Setting - Account info 에서 Your Services 메뉴의 Manage를 클릭합니다.


우측 파란 링크 Upgrade를 클릭해보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Proceed를 누르면 바로 프로계정이 변환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누르지는 않았습니다.
호주 계정 생성당시 곧 나올 것만 같았던 신제품이 이제서야 나왔고
FBA에 보내려면 아직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때 프로계정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1. 만일 Proceed를 눌렀는데 서류 다시 제출해라, 은행이 어디냐.. 신분증 보내라.. 한다면
호주계정은 그냥 폐쇄해버리려고 합니다.
정말 그렇게 나온다면 문제가 있는거라고 판단하거든요.
그 노력과 정성으로 다른 마켓에 파는게 낫지,...

2. 하나 더 만일 프로계정으로 돌렸는데 월구독료를 다시 징수한다면 ....
구독료는 선불인데... 
내가 어떻게 해야하나..  고객센터에 전화도 못하지...
메일로 항의하는 수 밖에 없는데...

여기에 대한 결론은 나중에 게정업그레이드 하면서 알려드려야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