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Selling/AmazonUS

2020.10.14. Request payment

728x90

 

아마존을 주업으로 하고 싶었으나...

현재 상태는 네이버 다음으로 부업이 되어버렸음..
하지만 끈질기게 아마존의 밧줄을 부여잡고 있는 myPlanet 입니다.

작년 론칭 이후 죽어라고 안 팔리던 아이템이 한 두 달 전부터 매일 매출이 생깁니다.
그전에는 결산일이 되면 아마존에서 돈을 막 휙휙 빼 갔지만
이젠 각종 비용을 제외하고 (아마존에서 다 빼가도) 담배 값 정도는 "딸라"가 입금이 됩니다.

 전보다 반품도 줄어서 다행이다 싶구요.
(제 제품은 반품 되는 건 판매가 불가능해서 그냥 폐기입니다.)

오늘도 셀러센트럴에 들어가서 끼적거리다가 Total Balance 메뉴에서 Request Payment 한 번 눌러보까? 하는 호기심이 생기더군요.

안 해 본 짓이라 한 번 해보자 싶어 눌러봤습니다.

우선 셀러센트럴에서 TotalBalance 메뉴를 클릭하면 ...

아래와 같이 Payment Dashboard가 나옵니다.

우선 화면 아래쪽을 보면 Transfer of $$$$$ scheduled to initiate on 10/28/2020 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저는 10월 8일 정산이 되었기 때문에 14일 후인 10월 22일에 Net Proceeds 금액이 또 정산이 된다고 알려주는 문구입니다.

참고로 셀러센트럴 화면을 한글로 하면 Sales, Refunds, Expenses 와 연결된 화려한(?) 그래픽이 보이지 않습니다.
영어로 세팅했을 경우 그래픽과 함께 세부내역(딱히 세부내역은 아닙니다만..)을 볼 수 있습니다.

Net Proceeds 는 현재 순이익입니다.
Beginning Balance (이전 정산에서 이월된 금액)와 Sales(판매액)을 합한 금액에서 Refunds(환불)와 Expenses(서비스차지 등등)을 제외한 금액이 현재 순이익이 되겠죠.

Fund Available은 이 Net Proceeds에서 환불/서비스 차지 등 지출할 가능성이 있는 금액을  더 뺀 금액입니다.
그리고, Fund Available 의 Now와 At settlement End 를 클릭해보면 금액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Now는 현재 인출 가능한 금액이고,
At settlement End 는 현재 상황이 그대로 라면 정산일에 지급될 금액입니다.
At settlement End, 금액은 Net Proceeds 금액과 일치할겁니다.

일단 Payment Request 버튼을 눌러봅니다.

 

Request Transfer 화면으로 넘어가고 그냥 Request Transf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공적으로 수행이 되었답니다.

 

다시 Payment Dashboard로 가보면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잠시 후 아마존에서 한통의 메일이 옵니다.
너의 지급금이 너를 향한 길을 떠났다.... 라는 제목과 함께 
금액이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왜 그런지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메일을 받은 후 다시 Payment Dashboard로 가보면 화면이 바뀌어져 있습니다.

기존의 Account Level Reserve (지급보류액/'계정수준예비금'으로 번역해 놓음)이 Net Proceeds로 옮겨져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Payouts 이 완료되지 않았기때문에 Recent Payouts 은 기존의 8일 그대로입니다.
하지만 Settlement Period를 보면 기존의 10월8일에서 10월 14일로 바뀌어져 있고,
화면하단의 정산일 안내문도 10월 22일에서 10월 28일로 바뀌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언제 입금이 될지 모르겠지만 입금이 완료되면 Recent Payouts도 변경이 되겠지요.

 

이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