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ymentServiceProvider/CurrenciesDirect:Paygos

2019.03.16. PayGos,CurrenciesDirect 가입하기

728x90
아마존에서 판매대금을 받으려면 아마존에서 허락하는 계좌가 필요합니다.
걍 내 통장에 넣어줘 하면 안넣어줍니다.
그래서 그 대금을 신청하는 몇가지가 있는데.. 가장 자주 언급되는 것이  Payoneer와 WorldFirst입니다.

 

페이오니아는 개인적으로 AirBnB 신청하면서 연동카드 받기 위해 가입한 적이 있는데..  아이디는 살아있지만 지금은 사용을 안합니다.  당시에는 수수료가 엄청나서 깜놀하느라..  지금은 잘 몰것습니다. 써봐야 아는건데..

 
 
 

 

월드퍼스트는 전혀 모릅니다.  ㅋㅋ

 아마존셀러 가입하는 과정에서 기업은행과 연동된 Paygos가 있길래 아예 이쪽으로 신청했습니다.
다년간 주거래은행이고 혹 입금이라도 되면 은행가서 목에 힘 좀 주려구요..  ....  ㅋㅋ

 

홈페이지상에서 가입은 안됩니다. 보통 개인사업자일테니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 사본을 들고 기업창구로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어차피 사업자 계좌가 필요하니 원화 계좌도 만들고 커런시스다이렉트에서 입금된 외화통장도 따로 만듭니다.
서류상으로 PayGos 가입을 하면 새로 발급받은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다음 이것저것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Paygos의 해외오픈마켓 - 아마존 -  CurrenciesDirect 회원가입 메뉴로 가서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하면서 캡쳐해둔 사진들..  전부 ..  포맷하면서 황천길...   

메뉴에서 회원가입방법안내메뉴가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안내메뉴와 실제진행 과정이 좀 틀린 곳도 있었는데..  (나는 2019년 1월초에 가입) 알아서 잘 헤쳐나가시길 바랍니다..
중요한 것이 아마존 API 연동인데 요걸 연동해 두면 PayGos 사이트에서 아마존정산내역조회가 가능하고
수출자료메뉴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해 수출한 판매내역을 수출자료로 증빙하여 외국환은행에 전자적으로 제출하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안써봐서..  이 메뉴들이 나에게 무슨 의미가 될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페이고스 가입을 하면 3-4일쯤 있다가 전화가 옵니다.  영국에서 오는 것 같은데 커런시스 담당자분이 한국말 잘 하시더라구요.
영어로 말해야 하나.. 하면서 쫄 필요 없습니다.
 
 

첫 통화는 신분확인 같은건데 이것저것 간단하게 물어보고 통화가 끝납니다.

그리고 이메일로 서류 등을 요구하면 보내주면 됩니다.
아래는 실제 주고 받은 메일들입니다..
 
 
 
첫 메일인데...  뭐가 이상하지 않나요?
나는 개인사업자인데 법인사업자용 서류를 요구합니다.  그래서, 쫄지않고 나 개인사업잔디요.. 하고 메일을 보냈더니 다시 답변이 왔습니다..
 

 

요구하는 서류를 고해상도로 스캔해서 보내고 나니 다시 메일이 한 번 더 왔습니다..
 
 
 
 
기업은행에서 페이고스 확인서는 발급해주니 그걸 스캔해서 보내주면 됩니다,.
 

 

 
 
 
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고 연락이 옵니다..  
 
Bank Statement 같은 기본 자료도 같이 첨부해서 오니 메일 지우지 말고 잘 보관해야 합니다.   
 
아마존 셀러가입할때 써먹어야 하는 자료입니다..
 
 
PayGos, CurrenciesDirect, Amazon과의 순서를 정리해보자면...
 
 
1. PayGos 기업은행 방문후 가입약정
 
2. CurrenciesDirect 온라인가입신청
 
3. CurrenciesDirect 확인 전화 완료
 
4. CurrenciesDirect 서류 전송 후 가입승인
 
5. 아마존 셀러 가입
 

6. PayGos와 아마존API 연동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