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aymentServiceProvider

2021.03.24. Review of Account의 원인 및 해결 방법

728x90

 

최근 두 번의 Review of Account 메일을 받고 등짝에 식은땀을 흘렸습니다.

아래 링크는 두 번째 첫 번째 상황이었는데 그때까지도 리뷰의 원인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sulanzu.tistory.com/84

 

2021.02.23. Review of your Amazon account

오늘은 아마존끼고 사네요. PSP 변경까지만 하고 다른 것도 좀 볼려고 했는데 당황스러운 일이 생겨서 기록으로 남깁니다. 페이오니아에서 핑퐁글로벌로 수취계좌 변경을 하고 블로그 올리느라

myplanet.fun

 

안돌아가는 머리를 삐걱리면서 며칠을 굴리고 또 굴리고 생각을 해 보다가 2번의 리뷰를 받기 전 자행했던 공통의 행위(?)를 찾았습니다.

바로 Deposit Method를 바꾸었던거죠.

첫 번째는 페이오니아에서 핑퐁x로 변경을 한 것이고
두 번째는 캐나다/멕시코 계정에서 Deposit Account를 입력하라는 안내문 (협박문 같은 느낌의 빨간색 경고테두리...)을 보고는 두 계정 모두 핑퐁x의 계정을 입력한 것입니다.

첫 번째는 미국계정의 리뷰였고, 두 번째는 캐나다계정의 리뷰였으니 제 예측이 맞으리라 생각을 하고 
우선 핑퐁x의 매니저와 통화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싱겁게도 매니저분은 이런 이슈에 대해 알고 있었고 계좌를 변경할 때 생길 수 있는 이슈이고 핑퐁x로 바꾸는 경우 뿐만 아니라 핑퐁x를 쓰다가 다른 가상계좌로 처음 옮길 때 발생을 한다고 하네요.

다시 설명해서 셀러가입시 등록한 디파짓정보에서 새로운 가상계좌로 옮길 때 (100% 발생하는 이슈가 아닌) 가끔 발생하는 이슈라고 합니다.

저는 첫번째 이슈 때 계정비번을 변경하고 SC에 들어가보니 입력했던 핑퐁x 계좌가 모두 사라져 있어서 다시 핑퐁x계좌를 입력을 하였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두 번째 발생 때는 첫번째 이슈 발생건과의 유관성을 인지하지 못하고 페이오니아 계좌로 변경을 하고는 해결을 했습니다.

두 번의 이슈 모두 계정 비번을 변경해야 했고
두번째 이슈때는 계정 비번 변경 후에도 20-30분 정도였나 계정에 로그인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아뭏든 이 이슈에 대해 해결책을 핑통x 매니저께서 공유를 해 주셨고 블러그 공유도 괜찮다고 하셔서 받은 메일 그대로 올려드립니다.

같은 이슈를 겪고 있어서 많이 놀래셨거나 혹시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디파짓계정을 사용하실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핑퐁글로벌 이현재 입니다.

 
결제계좌 변경 및 신규 등록 후, 아마존 고객센터에 변경을 진행했다는 메일을 사전에 보내시면 업무처리가 빨라, 다음과 같이 안내를 드리오니, 해당의 스텝을 따라서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꼭 하셔야 하는 단계는 아니나, 메일을 보내면 계정 붙는데 수월하여 안내드립니다!

1)아마존 셀러센트럴  (미국) 에 들어가서 1) Help 를 클릭하고 하단의 2) Get Support를 클릭합니다.


  

2) 다음의 페이지에서 나오는 Selling on Amazon을 클릭합니다.



3) 다음의 페이지에서 나오는 Or, browse for your issue in the munu를 클릭합니다 (현재 보이는 페이지에서 문의입력 X)



4) 왼쪽 상단의 Your account를 클릭 후, Update Bank Account Information를 클릭하고, Contact Us를 클릭합니다.



5) 아래의 페이지에 하단에 작성된 내용을 하나씩 붙여서 작성 후 (계좌 등 업데이트)  전송합니다.



6) 메일을 보내는 분의 이메일이 아마존 셀러센트럴에 등록된 Primary계정으로 회신을 받으셔야 합니다.



 

해당 프로세스를 미국, 캐나다, 멕시코 동일하게 한번씩 보내주시면 됩니다.
<국가 설정 변경 확인 후 진행!> - 미국 아마존, 캐나다, 멕시코> 전부 따로 선택해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미국 아마존, 캐나다, 멕시코> 전부 따로 선택해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Dear Amazon US Seller Support Team:

 
I would like to notify you adding a new bank account information for my store on Amazon US (스토어명/스토어링크 복붙)

 
Current Bank account was (기존 페이오니어 미국 가상계좌 입력).

Bank Location is in the US,

 
New Bank account is (핑퐁 미국 가상계좌 입력).

Bank Location is in the US

 
We tried to change our payment method but failed, and we had to update our bank account information after deleting the original bank account to a new one. Please let us know if there’s any more information we need to provide 😊

 
Thanks for your help in advance, and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Regards,

(회사명)

 

 

감사합니다 😊

핑퐁글로벌 이현재 드림.

 

이상입니다!!

 

아래는 쿠팡파트너스 광고이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샤오미 MI 10 Lite 5G LG U+ 공기계 스마트폰, M2002J9S, 코스믹그레이 국내정발 샤오미 미10라이트 5G/LTE 에디션 (듀얼유심) 자급제폰, 미10 라이트 에디션  6+128G_듀얼유심, 상세페이지 참조, 상세페이지 참조 샤오미블랙샤크2 128G 미사용 새제품 공기계 당일배송, 미사용새제품_샤오미블랙샤크2 128G_블랙, 상세페이지 참조, 상세페이지 참조 샤오미 홍미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20000mAh + 케이스 랜덤발송 + 파우치 + C타입 케이블 + 5핀 케이블 세트, 블랙, PB200LZM
728x90